Skip Menu

타이틀

배우는 즐거움, 풍요로운 삶.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초대합니다.

SILLA Univ. CENTER FOR LIFELONG EDUCATION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민들의 자기계발 열정을 충족시키고, 미래에 대한 삶의 비전을 확립하여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설립된, “도전을 격려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리고 성장을 추구하는” 평생학습기관입니다.

평생학습의 주창 기관인 UNESCO는 글로벌 지식사회에서 평생학습은 한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며 21세기를 여는 열쇠라고 규정하면서, 평생학습을 통해 우리 안에 내재된 재능은 지속적으로 계발되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습니다.

이른바 ‘디지털 혁명’으로 일컬어지는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는 개인에게 과거와 달리 소통과 새로운 지식의 습득에 대한 도전과 사회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도전과 변화를 통한 시대에 맞는 개인의 사회적응능력의 배양은 은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국가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사람은 그 사람이 현재 무엇을 소유하고 있느냐가 아니라 그 사람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따라 평가될 것입니다. 대학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키워내는 교육 및 연구가 중요한 역할이지만, 일반인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여 사회의 그 무엇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개인의 역량을 배양하는 것 또한 대학의 중요한 사명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라대학교는 1993년부터 평생교육원을 설립, 운영하여 많은 교육경험을 축적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실용성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하여 본 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지적 호기심과 욕구를 충족시키고 동시에 개인의 성장을 돕고 더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맺게 되는 인연은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인생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도전하는 인생은 참으로 숭고하고 아름답습니다.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오십시오.

환영합니다.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