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타이틀

교육과 시험을 한곳에서!
신라대학교 글로벌 IT/어학 교육센터는
국제·국가공인 IT 및 어학 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일반인과 학생들이 평생교육의 일부로서 디지털 생활환경에 쉽게 접근하여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직장에서 컴퓨터기반 업무처리환경, 네트워킹을 통한 정보의 교환과 소통, 인터넷,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한 지식의 공유 그리고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환경의 변화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통신 등 디지털 환경 속에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직업현장의 디지털환경은 컴퓨터와 관련된 각종 자격증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생활의 교양으로서 컴퓨터, 인터넷, 모바일 기기 사용에 대한 이해와 소프트웨어의 활용능력은 필수적인 것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글로벌 환경에서 인터넷을 통한 국경 없는 지식정보의 교환과 빈번한 소통(커뮤니케이션)은 영어를 비롯한 각종 언어의 구사와 해독능력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국제적인 광범위한 지식의 효율적인 습득은 개인의 역량을 한층 더 높여 현대사회에서 경쟁력을 가지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평생교육원은 이들 컴퓨터와 어학 관련 분야를 특화하여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개인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글로벌 IT/어학 교육센터”를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교육중인 프로그램으로 국제 IT 자격증-MOS, AutoCAD ATC 1,2급, ACA(포토샵), ICDL, 국가공인자격증-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 1/2급, e-Test, ITQ 등의 IT 강좌와 TOEIC, TOEIC Speaking, 한자 등의 어학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