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교육과정 교수요목을 바탕으로 학습목표를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1. 아동발달의 개념, 쟁점, 역사 등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인간의 신체적, 성격, 사회성 및 도덕성, 인지, 정서 발달을 이론적을 탐구하여 비교하고 논의할 수 있다.
3. 영유아 및 아동에 대한 발달이론과 신체운동발달, 지적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을 배우고, 아동발달의 연구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논의할 수 있다.
4. 태내기, 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건강한 성장과정을 학습함으로써 건강한 발달을 도울 수 있는 교사로서의 능력을 증진시킨다.
5. 아동발달과정에서 보이는 문제를 찾아내고, 탐구하고, 정상적인 발달과 비정상적인 발달을 이해하며, 이를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